독점: 보코하람 최고 탈북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독점: 보코하람 최고 탈북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나이지리아의 비밀 프로그램

‘술후가 우리의 농장과 마을로 돌아가는 것을 허락하고 정부가 우리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한다면 나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독점

토토 광고 Malam Aliyu*는 나이지리아 북부 도시 카두나에 있는 침실 2개짜리 깔끔한 집에 살고 있습니다. 작은 거실에 꽉 들어찬 커다란

새 소파 세트는 여전히 플라스틱 상태입니다. 플라즈마 TV가 벽에 있습니다.

바깥 마당은 그가 가금류를 키울 계획인 지역입니다.

중급 공무원, 어쩌면 교사에게 기대할 수 있는 집입니다. 아마도 전직 지하디스트 사령관의 집은 아닐 것입니다.

Aliyu는 이제 새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가 보코하람과 싸웠던 10년은 북동부의 관목지에서 분리된 서아프리카 지역 이슬람 국가(ISWAP)와

싸웠다.

독점

그가 망명했을 때 남겨둔 두 명의 아내와 네 명의 자녀, 그리고 반군이 통제하는 지역에서 한때 지하디스트 리잘(말 그대로 “남자”)로 휘두른 권력입니다.

30대 초반에 가느다란 수염을 기르고 있는 Aliyu는 북동부 도시 Maiduguri에서 온 솔직한 여성과 재혼했습니다.

그녀는 전직 보코하람이기도 하며, 카두나에 임대 없는 집, 사업 허가증, DSS로 더 잘 알려진 나이지리아의 국내 스파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작은 월 급여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거대함의 대가: 평화를 위한 아랍어인 술후(sulhu)로 알려진 비밀 프로젝트에 따라 다른 지하디스트들을 전환하기 위해 DSS에서 일하는 것.

논란의 여지가 있어 정부 대표가 기록에 남기고 이를 논의하지 않을 것이며, 보안 문제에 대한 독립적인 보고에 대한 Abuja의 증가하는 적대감을

감안할 때 나이지리아에 기반을 둔 시민 사회 인사도 이름을 밝히기를 원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More news

술후는 지지자들에게 똑똑한 전쟁으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말을 더듬는 정통 군사 캠페인보다 더 효과적으로 고위 지하디스트를 전장에서 제거하는 수단입니다.

“우리는 개념 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동 중입니다.”라고 Abuja에 기반을 둔 분석가는 말했습니다. “적의 전투력을 약화시키고 있다.”

그러나 술후 프로그램에 참가한 남성들은 잔학 행위에 가담한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그들은 공식적인 사면을 받지는 않았지만 이제 12년째를 맞는 잔혹한 분쟁에서 저지른 범죄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았습니다.

유엔에 따르면 이 전쟁으로 35,000명이 사망했습니다. 가속화되는 인도주의적 위기의 희생자를 포함하면 350,000명입니다.

전직 정부 보코하람 중개자는 “이들은 대량 학살자이지만 나이지리아 납세자들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에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2009년 나이지리아에 전쟁을 선포하기 전까지 젊은 성직자 모하메드 유수프가 이끄는 지역 종교 종파였을 때부터 이 운동과 거의 접촉해 왔습니다.

술후는 2014년 보코하람에 억류된 치복 여학생 270여 명을 석방하려는 은밀한 시도에서 성장했다.

중재자 네트워크를 통해 수년간 공들인 연락을 취한 후 협상가들은 일부 여학생의 석방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대화에 열려 있을 수 있다는 무자헤딘 신호도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교착 상태의 충돌에서 잠재적인 돌파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