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의회 과거 위기에 대통령 선출

스리랑카 의회, 과거 위기에 대통령 선출

스리랑카 의회

먹튀검증커뮤니티 스리랑카, 콜롬보 — 스리랑카 의회는 수요일 비밀 투표를 통해 새 대통령을 선출하여 이전 지도자를 무너뜨리고 섬나라에 끓어오르는 긴장을 안겨준 심각한 정치, 경제, 인도주의적 위기에서 나라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정부의 경제 위기 대처의 얼굴이었던 라닐 위크레메싱게 총리 겸 대통령 대행은 그의 주요 경쟁자에 대한 지지가 뒤늦게 급증한 후 큰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전직 정부 장관이자 대변인인 덜라스 알라하페루마는 집권 연정의 분파에 의해 지명되었으며 소수 민족 정당들도 그를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정당 대표 아누라 디사나야케도 출마할 것으로 예상됐다.

승자는 2024년에 끝나는 Gotabaya Rajapaksa의 남은 임기 동안 봉사하게 됩니다. Rajapaksa는 국가의 경제 붕괴에 분노한 시위대가 그의 관저를 습격하고 주요 국가 건물을 점거한 후 국가를 탈출하고 지난 주 이메일로 사임했습니다.

경제 위기로 인해 스리랑카의 2,200만 인구는 정부가 국제통화기금(IMF)과 구제금융을 협상하는 동안 의약품,

연료 및 식품을 포함한 필수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한 정치적 위기는 새 정부가 경제를 바로잡고 정치인들의 실패에 분노한 대중을 달래기에 충분할지에 대한 우려를 남겼습니다.

스리랑카 의회

Wickremesinghe(73세)는 외교 및 국제 문제에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으며 중요한 IMF 회담을 이끌고 있습니다.

재무장관을 겸임하면서 그는 의회에서 주간 연설을 통해 위기에서 벗어나는 길이 험난할 것이라고 경고하는

동시에 대통령 집권 아래 점점 더 권력이 집중되고 있는 정부를 개편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Wickremesinghe는 그를 경제적 재앙으로 몰아넣은 Rajapaksa 정부의 후계자로 보는 일반 대중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없습니다.

소수의 의원만이 Wickremesinghe에 대한 적대감을 감안할 때 Wickremesinghe에게 투표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말했습니다.

지난 5월 시위대에 의해 집이 불에 탔던 라자팍사에 충성하는 수십 명의 의원들은 위크레메싱게가 가해자를 엄중하게 처벌하고

법과 질서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을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Alahapperuma와 야당 지도자 Sajith Premadasa 간의 동맹을 놓고 누가 대통령 후보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교착

상태에 있는 동안 주요 경쟁자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Premadasa가 철수하고 그를 지지한 후 Alahapperuma에 대한 지지가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일부는 집권 연정 내에서 Wickremesinghe 지지자들이 그를 지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투표를 결정하지 않은 정당들은 Alahapperuma를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10명의 의원이 있는 주요 타밀 민족 정당도 알라하페루마에게 투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Wickremesinghe가 지면 새 대통령이 새 총리를 임명할 재량권이 있기 때문에 총리직도 잃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라하페루마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프레마다사가 총리로 임명될 가능성이 높다. more news

Wickremesinghe 총리는 1999년과 2005년 대통령 선거에서 패배한 후 세 번째로 고위직에 도전하는 6번의 총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