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구 협회 AVC에서 선수들에게

중국 배구 협회 AVC에서 선수들에게 마스크를 적시에 제거하도록 상기시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

중국 배구 협회


해외사이트 구인 중국배구협회는 2022년 아시아배구연맹(AVC) 여자컵에서

이란을 꺾은 여자 대표팀이 N95 마스크를 착용한 것에 대해 온라인에서 광범위한 토론을 촉발한 후 선수들에게 제때 마스크를 벗도록 상기시키지 않은 것에 대해 금요일 사과했다.

목요일 이란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중국 선수들이 마스크를 쓰고 등장해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협회는 여자대표팀에 대한 대중의 관심에 감사를 표하고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했다.

협회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선수들의 건강을 보호한다는 전제 하에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회와 훈련을 적절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경기 전에 다른 팀의 일부 선수가 코로나19에 감염되었고 일부 선수도 증상이

있다는 것을 팀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감염됐다”고 협회는 선수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 주제는 보도 시간 현재 금요일 Sina Weibo와 같은 중국 트위터에서 1억

1천만 회 이상의 클릭을 기록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격렬한 경기에서 선수들의 건강을 위협한다고 주장했다. 일각에서는 선수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도록 스스로를 보호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이해를 표명했다.

중국 배구 협회

“다른 팀 선수들 중 일부가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원래 마스크를 쓴 의도는 중국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왜 그렇게 불합리한가요?” 한 네티즌이 썼다.

“편히 쉬시고, 팀원들의 건강과 안전에 더욱 신경써주세요. 어서!” 다른 네티즌이 썼다.

일부 네티즌들은 선수들이 경기 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말했다.

협회에 따르면 조직위에서 선수들의 경기 중 마스크 착용 여부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어 선수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고 협회는 전했다.

협회는 경험 부족으로 선수들에게 제때 마스크를 벗으라고 상기시키지 못했다고 말했다. 1세트 후반에는 경기 중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선수들의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을 깨닫고 모든 선수들에게 마스크를 벗도록 당부했다고 협회는 전했다.

중국 여자 대표팀은 이란과의 개막전에서 24-26으로 패했지만, 2세트에서 25-19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그들은 계속해서 다음 두 세트를 25-10, 25-13으로 승리했습니다.

“다른 팀 선수들 중 일부가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 원래 마스크를 쓴 의도는 중국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왜 그렇게 불합리한가요?” 한 네티즌이 썼다.

“편히 쉬시고, 팀원들의 건강과 안전에 더욱 신경써주세요. 어서!” 다른 네티즌이 썼다.

일부 네티즌들은 선수들이 경기 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말했다.
중국 여자 대표팀은 이란과의 개막전에서 24-26으로 패했지만, 2세트에서 25-19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그들은 계속해서 다음 두 세트를 25-10, 25-13으로 승리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