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사고: 인도의 ‘죽음의 공장’ 내부

직장 내 사고: 인도의 ‘죽음의 공장’ 내부
“여기는 죽음의 공장입니다.”

직장 내 사고

오피사이트 이스마일 칸이 인도 수도 델리에서 불타버린 건물 2층을 가리키며 손을 떨고 있다.

그곳에서 그가 마지막으로 여동생을 본 곳은 갇힌 채 질식했으며 건물이 연기와 화재로 소실되자 필사적으로 탈출구를 찾았습니다.

21세의 머스칸은 지난 5월 4층짜리 건물의 전자 제품 제조 공장에서 발생한 대규모 화재로 사망한 27명 중 한 명입니다.

화재 발생 며칠 후, 경찰 고위 관리는 언론에 건물 소유주가 소방서와 경찰로부터 허가 증명서를 받지 않고 건물 3층을 제조

시설을 운영하는 형제 2명에게 양도했다고 말했습니다. 델리 경찰의 홍보담당자는 BBC에 이 부대가 작전에 필요한

“필수 면허”를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BBC는 공장 소유주들에게 여러 차례 전화를 걸었지만 응답을 받지 못했다. BBC는 또한 그들의 변호사에게 연락을 시도했지만

그는 우리가 질문을 보낼 수 있는 그의 세부사항을 공유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인도는 투자와 혁신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 계획과 개혁을 통해 산업 강국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델리 화재와

같은 비극은 너무나 흔하며 절망적이고 취약한 노동자들이 종종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More News

직장 내 사고

산업 사고는 매년 수백 명의 사람들을 죽이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영구적으로 무력화시킵니다. 한 연방 장관은 2021년 의회에서

5년 동안 공장, 항구, 광산,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동안 최소 6,500명의 근로자가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여러 해 동안 현장에서

일해 온 노동운동가들은 BBC에 많은 사건이 보고되거나 기록되지 않아 수치가 더 높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노동조합인

인더스트리올이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제조업, 화학, 건설 등 업종 보고서 인도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를 냈습니다. 2021년 한 해에만 인도 제조 산업에서 매달 평균 7건의 사고가 보고되어 162명 이상의 근로자가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년에 걸쳐 뉴스 보도에 따르면 “작은 등록되지 않은 공장”의 근로자가 종종 산업 재해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습니다. 피해자는 대개 가난한 노동자나 가족이 법적 투쟁을 할 자원이 없는 이민자입니다.

BBC는 델리 시 공사 노동국장과 연방 노동부 관계자들에게 이메일로 질문을 보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다.

‘나는 정의를 원한다’
Rakesh Kumar는 종종 한밤중에 비명을 지르며 잠에서 깨어납니다. 그는 델리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세 딸을 잃었고, 그곳에서 한 달에 8,000루피($100, £84)에 Wi-Fi 라우터를 조립했습니다.

“내 딸들이 너무 많이 고통받았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가족들은 화재 이후 며칠 동안 그들에 대한 소식을 기다렸다가 경찰이 그들의 탄된 유해를 식별하기 위해 DNA 검사를 요청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그의 딸들은 결국 화재 한 달 후에 화장되었습니다.

“나는 그들을 위한 정의를 원합니다.”라고 Kumar는 말합니다.
지난 8월 델리 경찰은 이 사건의 피고인 5명을 법원에 기소했다. 여기에는 살인미수와 과실로 인한 사망이 포함됩니다.

델리의 노동조합 활동가인 Rajesh Kashyap은 수도와 교외의 많은 공장에서 최소한 하나의 산업 또는 안전법을 위반하고 있지만 조치를 취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와 다른 노동 운동가들은 많은 산업 재해에서 피고인이 보석으로 풀려나는 동안 사건이 수년 동안 시들해졌다고 주장합니다.